명리학의 정도를 추구하는
郝山 盲派命理

좋은 운을 부르는 사주명리학(주성민저) -학산출판사 출간-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2-12-13
조회수
: 137
댓글
: 0

저자 약력 >

 

서울대 졸업

교육부장관상(인성교육 부문)

서울특별시 교육감상(진로진학상담 부문)

용산고성동고 등 공립고 교직 생활 32

 

상담 자격증 및 강의 분야

NLP(신경언어프로그래밍국제공인상담사

U&I 학습유형검사 전문가

Hypnosis(최면국제공인상담사

진로진학상담교사와이즈멘토 진로진학전문가

육임음양풍수지리작명 등

 

이메일 33joosm@hanmail.net

상담 예약 방법 :

사이트 천명(www.chunmyung.com/)’ → 검색어 홍대 평정

 

 

 

차 례 >

 

서 문

1장 사주 명리학의 세계관

2장 사주 명리학의 역사와 변천

3장 십신 또는 육친이란

4장 천간과 지지의 배합

5장 천간(天干오합(五合), 지지(地支육합(六合)

6장 천간충(天干冲)과 지지충(地支冲)

7장 지지의 지장간 (支藏干)과 장방시(場方時)

8장 삼합(三合), (), (또는 천(穿)

9장 4대 고장지(庫藏支)

10장 4대 고장지로 오행고십신고 정하기

11장 형(), (), (), ()으로 지장간 투

12장 12운성(運星)

13장 12운성(運星)과 12신살(神殺

14장 한 칼 쓰는 양인살 (羊刃煞)

15장 괴백양살(魁白羊煞)

16장 서울대 귀문관살비판자 원진살손재주 현침

17장 천을귀인(天乙貴人)은 부적이다

18장 상문조객살(喪門弔客煞), 길일(吉日), 액막이

19장 삼재(三災계산법(

20장 공망(空亡) - 과잉의 시대 끝없는 갈

21장 개운하는 행운의 숫자

22장 길운을 부르는 손(없는 날 이

23장 손으로 출생 시간 시주(時柱세우기

24장 출생연도 연주(年柱세우기

25장 외국인 사주 간명(看命)

26장 풍수지리(風水地理)로 보는 왼손잡이

27장 차례상제사상 관련 사자성어

 

 

28장 세시풍속 및 민간 신앙미신

 

 

 

서 문

 

 

 

맨 처음 사주 명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가족력에 기인한다어렸을 때부터 눈도 안 보이는 맹인이 내 사주를 봐주었다는 이야기도술과 축지법을 하는 집안 어르신 이야기삼재 때마다 절에 가서 등을 달고철학원에 가서 태어나는 자손들의 작명을 하는 등 사주 명리학노장사상종교민간신앙 등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가정 환경에서 자랐다.

 

또 하나의 계기는 교직 생활 32년 간 담임으로서진로진학상담 부서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상담 업무를 맡게 되었다그 때 도움이 될까 하여 U&I, NLP, Hypnosis 등을 위시하여 사주 명리학까지 공부하기에 이르렀다교직 후반 10여년 간은 진로진학상담 교사로 활동하며 적성과 흥미대학 학과 등을 사주와 접목하는 임상 및 연구도 해 보았다.

 

올해 명예 퇴직을 하며 교직을 떠나 온전히 사주 역학 상담사(사주 상담사)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사주 상담사로서 나의 모토는 단순하다. ‘강점 및 자원 중심으로 상담 및 사주 명리학을 해석하고 통변하겠다’ 라는 것이다.

 

이는 병리 증후군보다는 기본욕구를 찾는 U&I 검사자원을 중시하는 NLP(신경언어프로그래밍상담미래를 모색하는 진로진학상담학 전공 등에서 영향을 받은 바 있다실제로 이러한 관점에서 통변을 실시한 결과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보았고내담자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내담자 중에 자수성가 하였으나 자존감이 높아 주변 사람들에게 속을 털어 놓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그는 힘들 때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 나를 찾아왔다사실 결정은 이미 났고 실행 계획도 준비되었는데 왜 오느냐고 물어보았다불안과 스트레스를 토로하고위안을 받고일을 진행할 힘과 확신을 얻기 위해서라고 하였다.

 

그런 면에서 사주 역학 상담은 카운슬링과 컨설팅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동감도 하고 문제 해결도 같이 해 줄 수 있어야 한다어려움을 하소연하고위로 받고힘을 얻은 상태에서는 팩트를 체크할 수 있는 냉철함을 갖게 된다더불어 대안목표 상태도달하는 경로 등의 단계를 함께 가주면 최상일 것이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image1.pn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pixel, 세로 3pixel

사주는 매우 중립적인 그 어떤 것이다사주 상담사는 세속의 잣대로 부명예권력이 있는 사주가 무조건 좋다는 전제를 경계할 일이다사주 명리학은 신살 같은 것으로 내담자를 기분 나쁘게 위협하는 미신도 아니다엄연히 수천 년부터 축적된 지식과 임상에 기반한 통계학이다.

전국시대BC 403~BC 207약 2,500년 전으로 공자와 동시대인 귀곡자는 <귀곡자찬>을 저술하였고일주 위주 이론을 정립하였다.

 

낙록자는 BC 367년 초 <소식부>를 저술하였고사주팔자 체계를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제나라의 추연은 음양이론의 기틀을 마련한다.

오랫동안 출간을 꿈꾸었던 이 책에서 그동안 공부한 지식과 임상을 토대로 내가 이해한 것을 온전히 내가 사용하는 언어로 집필하려고 노력하였다타고난 사주 팔자대운과 세운의 씨줄과 날줄의 짜임과 흐름 속에서시대상에 맞는 강점이나 자원을 찾아 주고 싶었다살아가는 힘과 미래를 꿈꾸게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이 책의 내용은 시주 및 연주 세우기행운의 숫자 하도 후천수 등 사주 명리학을 공부하면서 간과하기 쉬운 것들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외우기 복잡한 것들을 간단히 해결하는 공식 및 비법 등을 담았다마지막 부분에서는 삼재풍수지리이사 길일외국인 사주 간명 등도 기본 상식 선에서 첨부하였다.

 

끝으로사주 상담사의 길로 들어서는 것을 학자의 길로 인정해주신 모친과 지난 1년 간 지병으로 고생할 때 옆에 있어준 사랑하는 딸이 책의 출간을 도와 주신 박형규 박사님함께 공부하고 배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드린다.

 

 

임인년 망원동

 

 

평정 주성민

 

 

책 뒷면 광고 문안 >

 

 

사주는 매우 중립적인 그 어떤 것이다세속의 잣대로 부명예권력이 있는 사주가 무조건 좋다는 전제를 경계할 일이다사주 명리학은 신살 같은 것으로 내담자를 기분 나쁘게 위협하는 미신도 아니다엄연히 수천 년부터 축적된 지식과 임상에 기반한 통계학이다.

 

타고난 사주 팔자대운과 세운의 씨줄과 날줄의 짜임과 흐름 속에시대상에 맞는 강점이나 자원이 숨어 있다사주 명리학은 살아가는 힘과 미래를 꿈꾸고 준비하게 도와주는 학문이다.

 

 

 

이 책의 내용은 초급에서 고급을 아우르는 기본 지식과 고수의 비법들이 교묘하게 섞여 있다시주 및 연주 세우기행운의 숫자 하도 후천수 등 사주 명리학을 공부하면서 간과하기 쉬운 것들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외우기 복잡한 것들을 간단히 해결하는 공식 및 비결 등을 담았다또한 일반인들도 흥미롭게 읽을 만한 삼재이사 길일왼손잡이와 풍수지리제사상액막이외국인 사주 간명 등을 수록한다.

  돌아가기
상호 : 학산맹파명리연구소 대표자 : 박형규
사업자번호 : 010-12-29230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3-서울종로-0756호
대표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127-2(종로3가) 영흥빌딩 502호 대표전화 : 02-765-1468
Copyright (c) 2023, All tights reserved,
맹파명리(盲派命理)는 상표법[상표등록증 제 40-0987617호(서적등 14건), 서비스상표등록증
제41-0268047호(운명철학관경영업 5건)] 의거하여 등록한 상호입니다.
홈페이지의 모든 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