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의 정도를 추구하는
郝山 盲派命理

학금양 선생의 일화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0-10-14
조회수
: 1196
댓글
: 0

1.     맹사단명질례집<盲师断命轶例集>책을 본 후에 조금 불가사이하다라는 느낌이 들었다명리가 그렇게 정확하느냐만약 그렇게 정확하다면 동일 동시에 태어난 명도 완전히 똑같느냐?

 

맹사(盲师)의 단예(断例)는 진실되고 믿을 만하며 결코 허구적인 요소도 없다하중기(夏仲奇)선생을 나는 비록 본 적은 없지만그러나 나의 스승인 학금양(郝金阳)의 단명(断命)의 신비함을 나는 경험한 적이 있다맹사단명(盲师断命)의 가장 훌륭한 점은 그들이 판단한 것은 바꾸지 않는다고 것이고 또한 누에가 껍질을 벗고 실을 뽑는 것처럼 섬세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이법(理法)의 정교함과 상()에 대한 심도 있는 파악의 덕택이다지금 보면소수의 맹사(盲师단예(断例)가 설명될 방법이 없는 것을 제외하고는대부분은 다 설명 되어 질 수 있기 때문에 명리(命理)의 정확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동년동월동일생의 명()은 그들의 명운(命运)이 완전히 똑 같을 수 있을까나는 명리학을 연구하면서 당연히 이 문제를 주시했고명리(命理)의 진실성과 신뢰성에 관해서는 우리가 실제의 예를 통해서 이 문제를 고증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나는 수많은 동일한 사주팔자(四同生)의 명예(命例)를 수집했고모두 현실 속의 사람들이고서로에 대해 다 알고 있는 것은 아니다어떤 사람들의 차이는 크지 않고 어떤 이들은 약간의 차이가 있고어떤 이들은 앞은 같은데 뒤가 다르다또한 어떤 이들은 일부분은 같고 일부분은 다르다기회가 있을 때 모두에게 하나하나 보여 줄 수 있다.

 

난 이 명()들을 자세히 분석한 후의 결론은 그들의 차이점은 모두 명리(命理)로부터 설명할 수 있고아직까지 명리(命理)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는 예외는 없었다는 것이다그렇기 때문에내 생각에는 명리(命理)에는 권유 혹은 여러 가지 설명이 존재하는데마치 우리가 수학 방정식을 푸는 것처럼 결론은 유일한 것이 아니다.

 

명리학은 상()을 본()으로 한다()이든 ()이든 유사한 의미를 갖는다명운(命运)은 상대적으로 근사(近似)한 규율에 따라 운행한다비록 절대적인 정확성에는 도달할 수 없지만그 신비한 검증으로 우리를 탄복하게 만들 수 는 있다.

 

그래서 모두는 명리(命理)자체가 이런 근본적인 문제가 존재하는지 혹은 성립하는지를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그러나 당신이 역()의 본질을 진정으로 이해하는지는 걱정을 해야 한다중의학처럼 그것이 이야기하는 음양(阴阳), 육경(六经)팔강(八纲)등 모두 조금은 형이상학면이 있어현재까지도 현대과학과 융합할 방법이 없지만그러나 그것이 사람의 병을 직접 치료하는데 있어 영향을 주지 않는 것도 있지만오히려 어떤 것은 게다가 뛰어난 효력을 발휘하기도 한다.

 

내경<内经>에 왜 직접 어떤 기관(器官)의 실제 기능을 말하지 않고 장상藏象음양응상(阴阳应象)을 이야기 하나왜냐하면 중의의 본질 또한 상()이기 때문이다중의는 상()으로써 병을 치료하는 것인데 당신은 믿습니까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을 사용하는 것이다이렇게 보면 소위 말하는 약이라는 것은 상()을 시뮬레이션한 것이다그래서 전통의 중의와 역()은 완전히 상통하는 것이다.

 

맹파명리(明派命理)를 학습하려면 우선 명리학에 대한 신념을 수립해야 한다여러분에게 학() 선생의 과거에 단명(断命)한 이야기를 말해주면당신은 명리(命理)의 판단이 정말 할 수 없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이 이야기는 나의 사형 염계왕(计旺)이 나에게 들려준 것이다.

 

70년대()선생은 강호를 떠돌아 다니면서 겨우 사주팔자 상담(算命)으로 입에 풀칠을 했다우리마을의 동야(东冶)는 큰 마을이고그는 낮에 산명(算命)하고 저녁에는 마을에 한 객잔에 머물렀다그 당시 객잔의 가격은 하루에 2였는데 그는 한번 머물면 한달씩 묵었다.

 

사람들이 수레와 말을 가지고 오면 사람이랑 말이 하루 숙박해서 1원을 받을 수 있는데그가 항상 방을 차지하고 있어객잔 주인은 손해 본다는 느낌이 들었다그는 내 쫓고 싶지만 적당한 이유가 없어마침 핑계를 내어 그는 학()선생에게 어려운 문제를 냈다.

 

주인이 당신은 사주팔자(算命)잘 본다고 들었는데당신 오늘 나의 사주를 해석해줘라판단이 정확하면당신은 앞으로 여기에 오면 무료로 우리 객잔에 머물 수 있지만 만약에 잘 맞추지 못하면 당신이 돈을 내고 머문다고 해도 머물게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선생은 내가 바로 따르겠으니 당신 무슨일이라도 있으면 말해봐라정확하지 않으면 내가 떠나가겠다” 라고 말했다()선생은 그가 자신의 운명()을 해석()해 달라라고 생각해서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을 했다.

 

주인은 당신은 내가 오늘 점심에 무엇을 먹을지 맞춰봐라라고 말했다이것은 분명히 사람을 난처하게 만들려는 의도였다당신이 무엇을 먹을지 어떻게 해석()할 수 있겠는가게다가 내가 당신이 이걸 먹을 거다라고 해석()하면당신은 오히려 저것을 먹을 거라 한다면정확하게 해석()할 방법이 없다.

 

()선생은 오늘 내가 더 대단한 능력이 있다 하더라도 아마도 당신이 무엇을 먹을지는 맞출 수 없을 것이다하지만 여기까지 왔는데 패배를 인정할 수는 없어주인에게 말했다. “당신이 점심에 무엇을 먹는지 맞춰보겠다그렇지만 당신은 집에서 만든 것을 먹어야 한다임시로 바꿀 수 는 없다” 주인은 좋다라고 말했다.

 

선생은 그에게 출생일시진(時辰)을 알려달라고 했다. (알려면 그는 이런 방법밖에 없다). 풀이()를 한다음에주인에게 말했다. “당신은 오늘 점심밥은 양발굽하고 두개의 마른 빵이다.

 

주인은 이때 크게 웃으면서 아침에 집을 나올 때 집사람이 나에게 오늘 점심은 양고기스프와 비빔면이다.라고 말했다양발굽은 비록 있지만 오늘 점심만큼은 양발굽과 마른빵을 먹을 것 같지가 않군요.”라고 했다.

 

()선생은 헤석()이 틀렸으면 할 수 없지요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라고 말했다그래서 그의 수행원과 함께 정리하고 점심을 먹고 갈 준비를 했다.

 

상황의 변화는 정말 예상 밖이었다점심 때가 돼서 곧 밥을 먹을려고 할 때손님의 한 노새가 고삐가 풀려 도망갔다주인과 손님은 급하게 쫓아가서집에 돌아가서 밥 먹을 겨를이 없었다쫓다 보니 10여리까지 와서 다시 노새를 끌고 돌아가니까 이미 오후가 훨씬 넘었다.

 

집에 돌아가자 마자 주인의 아내가 점심 때 당신이 집에 돌아오지 않았고집에 손님들이 와서양고기스프와 비빔면을 다 먹었다솥 안에는 양 발굽 하나와 두 개 마른 빵만 남아있다배라도 체워라라고 말했다.

 

 

주인은 이 때 배가 고프면서도 동시에 놀랐다양 발굽과 빵을 먹으면서 이해가 가지 않았다. “정말 내가 무엇을 먹을지 도 알아 맞출 수 있는 것인가대단하다대단해” 이 때 부터()선생은 돈 한 푼 내지 않고 이 객잔에 다시 머물렀다.

 

 

사형이 이 이야기를 말해줬지만 나도 또한 이해가 되지 않는다어떻게 명()을 가지고 한 사람이 점심에 무슨 밥을 먹을지를 해석()하는 것이 가능할까결국에는 어느 날 약간의 깨닫음이 있어나는 이 방법을 제자 왕개우(王开宇)와 얘기했다나는 그에게네가 내가 오늘 오후에 유()

시에 무슨 일이 발생할지 맞춰보라.라고 말했다왕개우(王开宇)은 당연히 내 팔자를 알고 있다그 날의 사주(四柱)

 

 

          

                             

                             

 

 

 

개우(开宇)는 오후에 한 사람이 와서 자문하기 위해 너를 찾을 것이고()한 결과가 정확해서손님이 너에게 5백원을 줄 것이다라고 판단했다나는 아주 딱 맞았다이 때 또 전화가 걸려왔는데이 전화는 무슨일 일지 말해봐라라고 말했다.

 

개우(开宇)는 전화는 친구한테 걸려 온 것이고()시에 너와 약속해서 밥 먹고 사우나 가자는 것이다라고 판단했다나는 비슷하다전화는 사우나가 아니라 밥 먹고 발 씻으로러 가자는 것이다라고 말했다()시가 됐을 때친구가 나를 데리고 나가서 밥을 먹고 난 다음 생각이 바뀌어 발을 씻으로 간 것이 아니라 정말로 사우나에 갔다.

 

이 모든 것들은 간지상(干支象)로부터 알 수 있다전혀 신비하지 않다()선생의 판단은 과연 듣던 대로였다나는 당신이 충분한 깨닫음이 있고 게다가 실천 속에서 끊임없이 정리하고 요약한다면 언제가는 당신 또한 학()선생 이나 하()선생과 같은 수준에 도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돌아가기
상호 : 학산맹파명리연구소 대표자 : 박형규
사업자번호 : 010-12-29230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3-서울종로-0756호
대표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127-2(종로3가) 영흥빌딩 502호 대표전화 : 02-765-1468
Copyright (c) 2023, All tights reserved,
맹파명리(盲派命理)는 상표법[상표등록증 제 40-0987617호(서적등 14건), 서비스상표등록증
제41-0268047호(운명철학관경영업 5건)] 의거하여 등록한 상호입니다.
홈페이지의 모든 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