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의 정도를 추구하는
郝山 盲派命理

인성의 간지허실!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5-03-07
조회수
: 561
댓글
: 0
아래의  내용은  조만간에  출간할  "손에 잡히는 맹파명리"의

일부 내용입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키워드: 인성의  간지허실!

 

사례2) 남자

壬 乙 庚 辛

午 酉 子 亥

 

이 명조에서는 시상의 壬水 인성이 허투(虛透)하고壬水의 록(祿)은 亥水인데,

년지의 亥水는 실()로 있다이러한 종류의 의향은 인성(印星)”이 어떤 일방

으로부터 또 다른 일방으로 변하여 도달하는 것으로가치에 변화가 발생하였다

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이 사람은 2개의 일을 하였다그 중 하나는 인쇄소였다亥水는 인쇄잉크,

午火는 문자를 각각 표시하는데가치가 작은 잉크가 변하여 가치 가 더욱 큰 

으로 변하였다또 다른 하나의 일은 명리와 풍수를 널리 보급하는 것이었는데

사람은 선생을 도와 학생을 모집하는 일을 하였다.

 

<※ 질의응답>

 

<질의1> 이 명조처럼 복음이 아니더라도 빈위(賓位)의 실()이 주위(主位)의 허()에 도달하거나혹은 주위(主位)의 실()이 빈위(賓位)의 허()에 도달하면 간지허실의 원리에 해당하는가?

 

<답변1> 그렇다고 보아야 한다간지허실의 기준은 동일한 글자(伏吟)의 간지허실(干支虛實)이 아니라 동일한 오행(五行)의 간지허실로 보기 때문이다.

 

<질의2> 이 명조에서 빈위에 있는 子水도 인성에 해당하므로 허()한 가 실()로 바뀐 것으로 볼 수 있는가?

 

<답변2> 그렇다고 보아야 한다위의 답변1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간지허실의 기준은 동일(同一)한 오행(五行)의 간지허실로 보기 때문이다.

 

<질의3> 이 명조에서 인쇄의 상()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가?

 

<답변3> 亥水의 상()이 먹묵인데亥水가 시간의 壬水로 투출되어 허()로 나갔다그리고 허()된 壬水가 壬午자합하여 가치(인쇄)있게 변하였다그래서 인쇄의 상으로 볼 수 있다.

 

<질의4> 간지허실의 원리에서 가치의 변화는 가치가 없거나 작은 것에서 가치가 크거나 높은 것으로만 변하는가가치가 높거나 큰 것에서 가치가 작거나 없는 것으로 변할 수는 없는가?

 

<답변4> 둘다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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