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의 정도를 추구하는
郝山 盲派命理

상을 도출해 내는 방법과 운에서의 주공변화!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3-02-04
조회수
: 484
댓글
: 0

2월 4일이 입춘인데 많은 눈이 내리네요!

상을 어떻게 도출해 내는지와 운에서 주공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해서

특히 기토와 갑목의 활용방안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봅니다.

예) 건조(사업하는 命)

戊 庚 甲 戊

寅 戌 寅 申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9大運-

戌 酉 申 未 午 巳 辰 卯

▶팔자분석:

일주의 좌하에 있는 관살고(戌)가 열리지 않았고, 왕한 財가 관을 공(拱)하여 나오는 것은 관성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유형의 조합은 당관(當官)은 불능하다. 왜냐하면 관살고가 열리지 않았고 또 제압도 안되었기 때문이다.

戊土 인성이 재성을 깔고서 문호(門戶)에 있어, 戊土는 인성으로 부동산회사나 상가등을 나타낸다. 나아가 월.시는 재성 포국이다. 그래서 회사를 열어 사업을 하고자 한다. 팔자는 寅申沖의 주공에 의지하는데, 록이 재를 沖하여 財를 얻고자 하기 때문에 비교적 고생[辛苦]을 한다.

▶직업분석 -※상을 잡아내는 방법

년.시에 戊土 포국을 보고, 戊는 戌庫가 천간으로 투출한 象이다. 戌은 전기, 부동산, 오락등의 象을 나타낸다. 월시는 戌을 포주(包住)하여 拱하여 火를 오게하고, 년.시는 財의 역마성을 만나니, 申金은 전송(傳送)을 대표한다. 戊가 년으로 부터 복음으로 시에 이르니, 년은 원방이고, 시는 문호를 대표하니 진출[드나 드는것]의 象이다. 그래서 수출입의 무역을 하는 것이다.

巳運으로 달릴때 재.록.관이 寅巳申 삼형을 범하니 운기(運氣)가 순탄하지 않다. 戊午運에 이르러 수익이 좋지 않았다. 戊土는 午火 관살위에 앉은 것은 體의 물건이 어긋나 앉아 있는 것이다. 나아가 殺에 제압이나 化가 없어 그래서 좋지않다. 午運은 투자불능이다. 午와 申은 功이 없다. 관살은 旺克申을 두려워 한다.[官杀怕旺克申-?].

07년 丁亥年은 식신이 재성을 兩合하니, 합작으로 財를 얻는 것을 표시한다. 단 丁 관이 투출한 것이 기쁘지 않다. 그래서 비록 합작으로 아주 좋으나, 돈을 붙잡아 가져오지는 못한다. 만약 丁亥가 아니라면 丁은 곧 가지고 올 수 있다. 결과도 그랬다.

09년 己丑年 재운은 가능하지만 단 파재(破財)가 아주많다. 丑은 申을 대표하기 때문에 丑戌刑은 재고를 여는 주공이니 득재의 의사이다. 그러나 득재가 없다. 대운이 午運으로 달리니, 己丑年의 己는 午를 대표하고 甲과 合하고, 丑위에 앉아 있어 象이 뒤집혀 졌다. 丑午穿은 파재로 午는 본래 제압되어져야 하는데 己로 변하여 甲과 合하니 制가 불능해졌다. 관살은 제압이 안되면 곧 도적이나 소인 관비 질병등이 된다. 비겁고가 午를 穿하는 것은 도적과의 발생관계를 나타내는 것이 긍정적이다.

관살이 주공하면 길하고 유용하다. 즉 제압되거나 다른 사람을 제압해야 된다. 즉 관이 뭘 해야 발재가 가능하다.

예측하기를 己未運에는 발재할 것이다. 甲己合은 즉 財와 印의 合은 투자의 의사이다. 寅재가 未墓로 들어가고, 未는 戌을 刑하니 申주공을 사용하지 않고 刑하여 庫를 여는 주공이다. 그래서 이운에 대재를 발한다.

▶ 혼인. 자녀

2명의 여자아이가 있고, 재성이 처궁을 포위하니 혼인이 아주 좋다. 정관은 여자아이 이다.

  돌아가기
상호 : 학산맹파명리연구소 대표자 : 박형규
사업자번호 : 010-12-29230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3-서울종로-0756호
대표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127-2(종로3가) 영흥빌딩 502호 대표전화 : 02-765-1468
Copyright (c) 2023, All tights reserved,
맹파명리(盲派命理)는 상표법[상표등록증 제 40-0987617호(서적등 14건), 서비스상표등록증
제41-0268047호(운명철학관경영업 5건)] 의거하여 등록한 상호입니다.
홈페이지의 모든 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