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의 정도를 추구하는
郝山 盲派命理

응기(應期)에 대하여!!!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1-10-02
조회수
: 1755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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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기(應期)에 대하여!!!
 
 
 
중국 중경(중칭)에서 10월 1일 첫째날 단건업 선생의 맹파명리 강의를 듣고
 
있는데 가을비가 하루내내 내리고 있네요! 깊어가는 가을의 밤입니다.
 
맹파명리를 공부하다 보면 자주 접하는 말이 응기(應期)입니다. 언제 무슨일
 
이 일어나는지를 알려면 바로 응기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이 응기이론은 맹
 
파명리 가장 중요한 이론중에 하나가 됩니다. 맹파명리 책에는 간략하게 설
 
명되어 있어 확실한 응용을 하기에는 좀 부족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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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기의 큰 줄기에는 3종류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를 소개해 봅니다.
 
 
 
※ 인동응기(引動應期)
 
-개념: 이 개념에도 3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墓의 기(氣)가 도위하면,
 
 즉 墓庫를 인동(引動)하는 것”이 있습니다. [예: 亥.子는 辰을 인동(引動)한다.]
 
 
 
   예)건명
 
     시 일 월 년
     庚 庚 癸 乙
 
     辰 辰 未 卯
 
 
     己38 庚28 辛18 壬8-대운-
     卯    辰     巳    午
 
 
- 스스로 공장을 운영하는 발재(發財)의 명(命)이다. 미(未)는 재고(財庫)인데,
 
  이게 자기의 상관고(傷官庫)에 들어간다.
 
 
- 무자년(戊子年) 경진(庚辰)대운의  진운(辰運)으로 가자, 子水는 辰을 인동(引動)하는데,
 
  자묘파(子卯破)가 출현하니  파재(破財)의 응기이다.
 
 
 - 무계합(戊癸合)은 주로 투자이다. 고로 투자로 인하여 파재(破財)한다. 과연 결과도 그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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