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의 정도를 추구하는
郝山 盲派命理

맹파명리 부귀팔자 177페이지 장극동 명조 추가 해설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11-09-12
조회수
: 1726
댓글
: 0
 맹파명리 177페이지  부귀팔자에 나오는 명조입니다.
  맹파명리 저자  단 건업 선생이 간략하게 설명을 해놓은 것을 좀더 세부적으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하기내용은 맹파명리 기초강좌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건조(장극동)
         
   辛      
   酉      
 
 

분석:

부귀팔자의 거의 대부분은 팔자에 세력을 형성하고 있는데, 어떤 것은 기세(氣勢)가 일주(日主)와 일치하고 어떤 것은 기세(氣勢)가 상반(相反)한다.

이 팔자는 金水가 세(勢)를 이루어 火를 제압하려고 한다. 양쪽의 酉가 합동으로 巳를 제압하고자 하나, 협제(夾制)인 관계로 완전한 제압을 못하고 있다. 그래서 주요공신은 申金인데, 이 申金이 사화(巳火)를 제압하고 있다.

년지인 申이 巳와 合하니, 이것은 印과 겁재(劫財)가 財를 制하는 것이고, 일주인 癸巳는 自合으로 또 巳를 制하니, 巳財가 제압을 당하고 있다.

그러나 제정(制淨:깨끗한 제압)은 없는데, 왜냐하면 월에 투출(透出)한 己土는 制가 없기 때문이다. 己土와 巳火는 또한 일당(一黨)이 되니, 전체 命局의 病이 된다.

이 명국은 반향주공(反向做功)에 속하므로, 효울이 아주 커서 거부(巨富)의 命이 된다.

癸丑運으로 갈 때 거재(巨財)를 발하였고, 甲寅運중 甲運에 또 발했으나, 寅運은 완전히 뒤집히졌다. 己土는 원국의 하나의 병(病)으로, 己土는 제압을 못한 대상(帶象)으로 즉 인성이 官을 차고 있다. 甲運은 己土를 合하여 국중의 병(病)을 제거하니 이 운에 발재하였다.

癸丑運은 계(癸)가 도위하니, 일주(日主)가 이른 것이 되고, 원국과 대운이 비록 3합金局이라도 중신(中神)이 즉 酉가 2개나 나타나 있으니 局을 이루지 못하고 오히려 酉는 즉 원국의 金이 丑墓로 들어간다. 그렇지만 丑은 능히 巳火를 어둡게 하니 즉 巳火 재성이 제압을 당하였기에 이 운에 大財를 발하였다.

甲運이 오니, 己土를 合하여 극신(克身)을 못하게 한다. 그래서 甲運에 여전히 발하였다. 寅運으로 향하니, 申金을 沖하고, 巳를 穿動한다. 그래서 공신이 괴(壞)되어지니 반국(反局)으로 뒤집어져 감옥에 갔다.

안내;

어떤 사람이 묻기를, 원국에 巳를 制하고 있는데, 당연히 金水運으로 달리는 것이 기쁜데, 그렇다면 亥, 子運에는 왜 발재(發財)하지 못했습니까?

원국에 申金이 巳火를 制하고 있는 상황인데, 水運으로 달리면, 이것은 申金의 死地이고, 金은 또 水의 설(泄)을 당하게 되며, 子運에 子水는 巳를 制할 방법이 없으며, 亥運은 또 공신(功神)인 申金을 穿하는 까닭에 財를 발(發) 할 수 없는 것이다.

  돌아가기
상호 : 학산맹파명리연구소 대표자 : 박형규
사업자번호 : 010-12-29230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3-서울종로-0756호
대표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127-2(종로3가) 영흥빌딩 502호 대표전화 : 02-765-1468
Copyright (c) 2023, All tights reserved,
맹파명리(盲派命理)는 상표법[상표등록증 제 40-0987617호(서적등 14건), 서비스상표등록증
제41-0268047호(운명철학관경영업 5건)] 의거하여 등록한 상호입니다.
홈페이지의 모든 자료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