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년 甲戌年 부친 김 일성이 사망하자, 지위를 이어받았다. 이때 未運이였다. 寅은 부친(父親)이고, 未運에 未庫에 들어가고 寅木의 원신(原神) 子를 穿한다. 그래서 未運에 부친(父親)인 김일성이 사망한다. 甲戌年은 부친(父親)이 도위하는 年이고, 허투(虛透)로 응기(應期) 되었다. 시주 丙戌은 원국에서 그의 권력을 나타낸다. 甲戌年이 이르니, 부친(父親)으로 부터 권력을 접수한다.
원국의 寅午戌 火국은 적색정권을 대표하는데, 火의 원신(原神)은 寅에 있으니, 부친(父親)이 그에게 권력을 남겨주었다. 火局은 子를 冲한다. 주공(做功)은 主位의 子이다.
戊申運으로 행하자 戊土는 壬水를 제압하고, 申金 長生이 子를 생한다. 지지 子水는 적포구조(賊神.捕神)에 속하여, 長生을 보는 것을 기뻐한다. 戊土는 효운(梟運)이니 탈식(奪食)한다. 통치가 잔혹하다. 국가에 자유가 없다. 비겁이 財를 제압하니 국가가 빈궁하고 가진게 없다. 戌은 무고(武庫)이고 문호(門戶)에 있으니 함부로 전쟁을 일으킨다.
원국에 양다음소(陽多陰小)이고, 子午相沖이니 陰陽이 서로 교류하여 吉이 되는데, 그래서 陰陽이 서로 교류하지 않음을 두려워해야하는데 즉 교류하지 않으면 수명(壽命)이 손상(損傷)된다. 己運은 午가 천간에 투출(透出)함을 표시하는데, 子午冲局으로 이미 무너졌다. 己丑年은 子丑合이고 丑午穿이다. 이로 인해 자오불충(子午不冲)하니 생명에 지장이 있음을 증명한다. 酉月과 亥月에 심장병발작에 유의해야한다. 금년이 지나고 2011년 辛卯年 子卯破로 필히 사망한다.